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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Product News] CAN FD 노이즈 대책 -1탄

  • 작성자 : 최고관리자
  • 등록일 : 22-07-29 09:36
  • 조회수 : 19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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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N FD 노이즈 억제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CAN FD는 자동차 네트워크인 CAN (Controller Area Network)에서 빠른 통신 속도로 더 많은 데이터를 보낼 수 있는 확장형인 CAN FD

(CAN with Flexible Data rate)의 약어로 일종의 내장형 LAN입니다.

CAN FD는 기존 CAN에서 표준 이상으로 비트 전송률을 가속화하기 때문에, CAN 통신 시 발생하는 Emission Noise 문제가 증가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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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N FD 및 기타 인터페이스에서는 "Differential Transmission, 차동 전송이라는 시스템이 사용됩니다. 신호는 이러한 차동 전송에서

두 신호선 사이의 전위차를 통해 전송되기 때문에 외부에서 방사 노이지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또한 신호에 의해 양쪽 라인에서

발생하는 전파는 서로 상쇄되므로 외부에 노이즈로 방사될 가능성은 낮습니다.


- 외부노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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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이즈 방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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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기판 상에서는 다양한 요인에 의해 커먼 모드(공통 모드)전류가 발생합니다. 이 전류가 차동 전송 라인의 케이블에 흘러 들어가게

되면 케이블에서 커먼모드(공통모드) 노이즈가 방사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노이즈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답은 커먼모드초크 코일(공통 모드 초크 코일)을 사용하는 것이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커먼 모드 초크 코일은 양 라인을 자기 결합시킨 코일로 차동 신호 등의 differential 모드 신호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커먼 모드 노이즈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차동 신호는 자기장에 의해 상쇄 -> 통과

커먼모드 노이즈는 자기장애 의해 중첩됨 -> 반사


​커먼 모드 초크 코일은 원칙적으로 커먼 모드 노이즈를 제거하는 기능이지만, 양 라인의 코일 간의 균형이 깨지면 모드 변환이 발생하고

차동 모드 신호의 일부가 커먼 모드로 변환되어 노이즈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모드 변환이 거의 없는 커먼 모드 초크 코일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Murata의 CAN FD용 커먼 모드 초크 코일 추천 제품은 바로 [DLW32SH101XF2]입니다.

https://www.murata.com/en-global/products/productdetail?cate=cgInductors&partno=DLW32SH101XF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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