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rata Product News] CAN FD 노이즈 대책 2탄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Murata Product News] CAN FD 노이즈 대책 2탄

  • 작성자 : 최고관리자
  • 등록일 : 22-09-02 13:46
  • 조회수 : 828회

본문

CAN FD에서 노이즈를 억제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Murata의 CAN FD용 커먼 모드 초크 코일(CMCC)를 사용하여 노이즈 억제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커먼 모드 초크 코일의 노이즈 억제 효과를 평가하기 위해 신호 발생기와 함께 CAN FD 트랜시버를 실행하고 스펙트럼 분석기로 CAN-H 및 CAN-L 라인의 커먼 모드 노이즈를 관찰하였습니다.

3가지 유형의 커먼 모드 초크 코일을 삽입하고 각각의 효과를 확인하였습니다.


img.png 


먼저 신호 발생기 비트 전송률이 증가함에 따라 노이즈 레벨이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가지 유형의 커먼 모드 초크 코일 중 DLW32H101XF2가 비교적 높은 노이즈 억제 효과를 갖는 것으로 관찰되었습니다.

DLW32SH101XF2는 모든 비트 전송률에서 노이즈를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습니다.


img.png 

다음으로 DLW32SH101XF2의 노이즈 억제 효과를 전도 방출 측정 (150Ω방식)으로 검증하였습니다.

이 실험은 IEC 62228-2:2019에 정의되어 있는 "Emission of RF Disturbances"을 준수하여 측정하였습니다.



img.png 

DLW32SH101XF2를 사용해 전도 방출에 대한 가장 엄격한 Class III을 만족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첫쩨, 커먼(공통) 모드 노이즈는 종종 CAN FD에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둘째, 커먼 모드 초크 코일은 커먼 모드 노이즈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셋째, 커먼 모드 초크 코일의 모드 변환 특성은 모드 변환으로 인한 커먼 모드 노이즈를 방지하는데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무라타의 DLW32SH101XF2제품은 전도 방출을 억제하고 Immunity 향상에 모두 효과적인 제품입니다.


* 출처

- 한국무라타전자 매거진, https://koreamuratablog.tistory.com

- 무라타, https://murata.com

      

문의 사항은 support@samwooeleco.com로 메일 주시면 빠르게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